안전하고 달콤한 잠을 위해, 범퍼침대


아이가 태어나기 전부터 엄마는 많은 선택을 두고 고민하게 되는데요. 그중 하나가 아기 침대일 거에요. 선배맘들의 얘기를 들으면 아기 침대는 오래 쓰지 못한다는 말도 있고요. 하지만 신중히 구매만 한다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안전하고 활용도 긴 아기침대를 선택하실 수 있답니다. 이번엔 레디베이비가 활용도 높고 안전한 범퍼 침대를 소개 드릴게요.

유아용품 중에서도 아기침대는 구매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이걸 꼭 사야 하나, 그냥 엄마와 아빠가 쓰던 침대의 한 켠을 내주면 되지 않을까 싶으시겠지만, 엄마 아빠와 같이 침대를 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아요. 아기는 성인과 달리 호흡을 돕는 횡경막이 발달해 있지 않아 아기 가슴에 손을 얹고 몇 분만 있어도 심각한 호흡 장애가 올 수 있기 때문이에요. 수면 중에 자칫 아기를 몸으로 누를 경우 큰 위험에 처할 수 있어요. 또한 추락의 위험성도 고려해본다면 아기 침대는 꼭 필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범퍼침대?

범퍼침대는 범퍼와 매트리스로 구성된 침대랍니다. 크기를 선택할 수 있고 범퍼를 분리해 매트리스를 놀이매트로 사용 가능해 실용적이에요. 또한 유아침대에 비해 푹신한 솜으로만 이루어져 안전하고, 바닥에 두고 사용하는 침대이기 때문에 떨어질 염려가 없답니다.
충격 완화, 떨어짐 방지를 위해 폭신한 범퍼로 사면을 막아놓은 범퍼침대는 쿠션과 난간으로 아이를 가두는 침대와 달리 아이가 자유롭게 데굴거리며 잘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특대형 사이즈를 구입해 바닥에 놓고 쓰면 조금 비좁긴 해도 엄마가 안에 들어가 아기를 재울 수도 있답니다. 만약 아기가 범퍼를 넘어 다니다가 넘어질 것이 염려되면 낮에는 범퍼를 분리시켜뒀다가 밤에만 끼울 수도 있어요.

아이가 뒤집어도 숨쉬기 편한 매트형 범퍼침대를 추천해요

쿠션 같은 범퍼침대는 보기에 이쁘고 감성적이지만 푹신푹신한 바닥 면은 아이가 자는 중에 엎드릴 경우 숨쉬기 불편할 수 있고 이불까지 대고 있다면 숨쉬기 힘들어요 바닥 면이 고밀도 폼으로 탄탄한 매트형 범퍼침대에서는 아기가 안심하고 편안하게 잘 수 있어요.

세탁하기 편해야 해요.

아기가 사용하는 공간인 침대는 방수 패드를 댄다고 해도 아이의 기저귀가 샐 수도 있고 주스나 음식물 또는 분유를 토하는 등 천재질의 경우엔 세탁이 필요할 때가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세탁이 용이한지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방수 코팅이 되어있는 재질인지, 커버가 잘 분리되는 지를 확인해주시면 좋답니다.

✨ 가드가 높은 범퍼침대를 추천해요

가드가 낮은 범퍼침대는 아이가 걸음마를 시작하기 전까지는 불편함이 없지만 아이가 걷기 시작하면 가드를 이탈하거나 넘어 다니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아이의 안전을 위해서는 가드가 높은 범퍼침대를 선택해야 해요. 범퍼침대는 엄마의 시야 확보를 위해 아이가 깨어 있을 때는 한 쪽 면을 오픈할 수도 있답니다.

✨ 다양한 용도로 오래오래 쓸 수 있는 범퍼침대를 추천해요

범퍼침대 중 어떤 제품들은 범퍼침대로 쓰다가 가드를 분리해서 놀이매트로도 사용 가능하고, 베이비 가드와 호환되는 매트사이즈로 베이비룸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크기가 큰 범퍼침대를 추천해요.

아이만 쓰는 것이 아니라 엄마나 아빠도 함께 쓸 수 있을 만큼의 크기를 가진 범퍼침대가 좋아요. 육아에 지친 엄마가 범퍼침대 안에서 토닥토닥 아이를 안고 재우다가 함께 잠들어 버릴 수도 있고, 아이의 성장 속도는 정말 빠르기 때문에 공간이 허락하는 한다면 엄마도 아빠도 아이와 함께 누웠을 때 불편하지 않을 만큼의 크기를 가진 범퍼침대가 좋아요.

심플하고 무난한 디자인의 범퍼침대를 추천해요

가끔 아기자기하거나 알록달록한 무늬가 있거나 아이가 좋아할 만한 범퍼침대가 있는데 그런 디자인을 고르게 되면 처음엔 예쁘더라도 갈수록 식상해지고 오염이 될 경우엔 더 흉하게 도드라져 보일 수 있어요. 디자인에 치중한 제품은 청소나 관리도 어려워서 사용기간이 생각보다 더 짧아질 수도 있어요. 처음부터 무난하게 어디에나 어울리는 디자인의 범퍼침대를 추천해요.

좋은 범퍼침대의 고르기 팁은 꼼꼼히 확인하셨나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좋은 범퍼침대의 조건을 갖춘 레디베이비 추천 범퍼침대는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실까요?

아기의 안전하고 달콤한 수면을 지켜주는 범퍼 침대, 우리 아이가 커서도 놀이매트로 사용할 수 있으니 가성비 또한 좋은 착한 아이템이라는 사실! 잊지 마시길 바라요.
이번에 레디베이비가 추천드릴 영상은 소아과 의사가 알려주는 우리 아기 통잠 재우는 비결이에요. 수면교육을 시작하신 초보맘들에게 다음의 영상을 추천드리며 레디베이비는 다음 번에도 유용한 가이드로 만나 뵐게요!


✨ NEW 새로 올라왔어요!


🔥 요즘 HOT 소식 🔥


👀 최근 댓글



💌 홈팁스 💌
뉴스레터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