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게 뚫어줘요, 콧물흡입기


콧물을 훌쩍훌쩍이다 못해서 코가 막혀 밤새 칭얼거리거나, 코가 막혀 밥도 잘 먹지 못하는 아이를 보면 생각나는 게 있죠. 바로 콧물 흡입기인데요. 이번엔 레디베이비와 함께 콧물 흡입기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과 추천 콧물 흡입기를 알아볼까요?

point 1. 콧물 흡입기, 왜 필요하죠?

콧물흡입기



대기가 건조해지는 날씨가 오면 비염, 알레르기, 감기 등의 코가 막히는 질환이 잦아지는데요. 아이의 경우 코막힘이 심하면 숨을 잘 쉬지 못하는 것은 물론이고 식사를 하는 것조차 힘들어지고, 심지어 성장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적절한 조치가 필요해요. 어른의 경우 코를 풀거나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혼자서 코를 씻거나 풀 수 없는 어린아이들에게는 코가 막히는 일이 정말 힘든 일이에요. 그래서 엄마 아빠가 아직은 스스로 해결하지 어려워하는 아이의 코를 관리해 줘야 해요.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콧물 흡입기에요.

point 2. 콧물, 어떻게 대처할까요?

아기콧물

아기들은 체구가 작기 때문에 콧구멍도 작은데요. 그런데 아기가 감기에 걸리거나 콧물이 조금이라도 많아지는 경우 작은 콧구멍이 더 좁아지거나 꽉 막혀서 숨쉬기도 힘들게 돼요. 그럼 보채기도 하고 무언가를 먹을 때 숨이 막혀서 더 힘들어할 수가 있어요. 특히 3개월 이전의 어린 아기들은 코가 막힐 경우 더 많이 힘들어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콧물,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우선 콧물이 너무 많이 나와서 코가 막힐 경우는 코를 가볍게 닦아주시면 돼요. 콧물이 묽은 경우는 아기들이 숨을 쉬면서 대개의 경우 코 뒤로 넘어가서 입 뒤를 거쳐서 위로 넘어가서 대변으로 나오게 되거나 몸에 흡수가 돼요. 이것이 정상적인 콧물의 코스이고 대부분 아이들은 이런 과정을 통해 콧물에 적응하게 돼요. 하지만 콧물이 너무 많은데 아기가 불편해하는 경우는 넘치는 콧물을 콧물 흡입기로 제거하는 것이 좋답니다.

전동흡입기는 편리하긴 하지만 예민한 아이들에게는 소음 때문에 간혹 놀라고 싫어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아이들의 코막힘을 해결해 주고 엄마들의 마음도 개운해주는 콧물 흡입기, 사용상 주의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콧물 흡입기 사용 시 주의사항은 첫째 너무 자주 사용하면 좋지 않아요. 쉽게 얘기하면 감기에 걸려서 코가 많이 나오는 경우가 아니라면 꼭 사용하기보다는 평소라도 콧물이 좀 많아서 코가 막혀서 불편할 것 같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둘째 콧물을 좀 뽑고 나서 콧물이 더 이상 나오지 않는데도 완전히 콧물을 제거하겠다는 생각으로 계속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코에는 원래 적당한 콧물이 있어야 호흡기가 부드러워지기 때문이에요. 셋째 콧물 흡입기 사용 시 너무 세게 빨아들이는 것은 안돼요. 코는 귀와 연결된 이관이라는 것이 있는데 그곳에 압력이 가해져서 귀의 중이에도 영향을 미쳐서 잘못하면 중이염이 더 잘 걸릴 수 있어요. 넷째 콧물이 많이 끈적일 경우 식염수를 먼저 사용해요. 만일 콧물이 끈적이는 경우는 그냥 콧물을 빼내기가 쉽지 않아요. 이런 경우는 식염수를 한두 방울 떨어뜨리고 20초 정도를 기다린 후 코가 묽어진 후에 사용을 하는 것이 좋아요. 다섯째 콧물 흡입기는 사용 후에 꼭 세척을 해야 해요. 잘 세척을 하지 않는다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고, 코 점막은 입과 연결되어 있어 질병의 통로가 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사용 후 코와 닿는 팁 부위는 꼭 소독을 하는 것이 좋아요.

콧물에 대처하는 방법과 콧물 흡입기 종류, 사용 시 주의사항, 모두 꼼꼼히 확인하셨나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레디베이비 추천 콧물 흡입기는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실까요?

아이의 코가 막힐 때 시원하게 뚫어주는 콧물 흡입기, 좋은 만큼 신경 써서 사용해야 할 제품인데요. 그래서 이번에 레디베이비가 추천드릴 영상은 소아과 의사가 추천하는 아기 콧물 제거법이에요. 좋은 정보가 되시길 바라며 레디베이비는 다음번에도 유용한 가이드로 만나 뵐게요!


✨ NEW 새로 올라왔어요!


🔥 요즘 HOT 소식 🔥


👀 최근 댓글



💌 홈팁스 💌
뉴스레터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