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럭스VS 절충형 유모차? 고민 한번에 정리!


디럭스VS 절충형 유모차? 고민 한번에 정리!

유모차

유아용품 중  가장 큰 지출을 차지하는 유모차. 가격도 비싼 만큼 구매할 때 신중해지게 되는데요. 

어떤 지인은 “디럭스 가격만 비싸고 얼마 타지도 않아, 절충형 사.”
또 다른 지인은 “절충형 사봤자 휴대형 유모차로 금방 넘어가, 나는 디럭스 사서 너무 잘 썼어, 안정감 있고 디럭스 추천해.”

지인의 조언도 제각각, 구매평도 제각각, 유모차는 사야 하는데, 디럭스를 사야 하나 절충형을 사야 하나? 나에게 맞는 유모차는 어떤 걸까 고민 많으시죠? 딱! 3가지 조건으로 그 고민! 레디베이비에서 해결해 드릴게요!

Point 01. 나의 라이프 스타일 체크

Point 01. 나의 라이프 스타일 체크

유모차

“외출 시 실외 활동이 높다면 디럭스, 실내 활동이 높다면 절충형”

 우선 디럭스 유모차는 자동차로 따지면 SUV로, 절충형 유모차는 승용차로 생각하시면 돼요. 그래서 디럭스 유모차는 절충형 유모차보다 상대적으로 접었을 때 크고, 무거운 대신 안정감이 있고 절충형 유모차는 좀 더 가볍고, 접었을 때 사이즈가 작은 대신 울퉁불퉁한 노면에서 이용하기에는 안정감이 다소 떨어지는 편이에요.  그래서 산책을 자주 하거나 외출했을 때 실외의 비중이 더 높다면 디럭스, 차를 타고 대형 마트나 백화점, 문화센터 등 외출 시 실내 활동 비중이 높다면 절충형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해요.

Point 02. 부부의 직업 스타일 체크

Point 02. 부부의 직업 스타일 체크

유모차

“부부가 함께 외출하는 경우가 많으면 디럭스, 혼자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면 절충형”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대체로 디럭스 유모차는 아무래도 부피도 크고,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혼자 접고 펴기 힘든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부부의 직업 스타일을 체크하는 게 좋아요. 만약 배우자가 서로 육아 휴직 등을 할 수 있어서 함께 외출을 많이 해서 유모차를 같이 싣고 끌 수 있다면 디럭스 유모차를,  그렇지 않고 주로 엄마 또는 아빠 혼자 유모차를 끌고 다녀야 하거나 혼자  차에 싣고 내려야 한다면 상대적으로 가볍고 작은  절충형 유모차를 추천드려요.

Point 03. 계절에 맞는 유모차 체크

Point 03. 계절에 맞는 유모차 체크

유모차

“출산하는 계절이 가을•겨울이라면 절충형, 봄•여름이라면 디럭스”

디럭스는 바퀴가 크고 무게가 나가서 흔들림에 약한 신생아~출산 6개월 전의 아이들도 사용할 수 있는 안정감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주로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는 아기와 외출을 하려면 노면의 울퉁불퉁함도 커버할 수 있는 디럭스를 준비해야 해요. 하지만 아기가 커갈수록 점점 더 가볍고 휴대가 편한 유모차가 편하기 때문에 6개월 후에서 돌이 지나면 휴대용 유모차를 구매하게 돼요. 그렇기 때문에 출산 계절을 체크해야 하는데요.

출산하는 계절이 가을이나 겨울이라면 날씨가 춥기 때문에 외출하기 힘들어요. 그래서 날씨가 따뜻해질 때가 되면 아이가 200일 전후가 되어 버려서 이때는 굳이 상대적으로 비싼 디럭스 보다는 절충형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 반대로 봄, 여름에 출산한다면 디럭스 유모차를 추천해요!  


 


✨ NEW 새로 올라왔어요!


🔥 요즘 HOT 소식 🔥


👀 최근 댓글



💌 홈팁스 💌
뉴스레터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