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 태몽 이야기!


흥미진진, 태몽 이야기!


너무도 기다려지는 사랑하는 우리 아기❤ 예비엄마 아빠는 아가에 대해 궁금한 게 정말 너~무 많아요. 이런 예비엄빠에게 ‘태몽’은 그야말로 핫토픽!! 우리 아기 인생 스포, 태몽! 도대체 태몽은 언제 누가 꾸는 건지, 어떤 게 좋은 태몽인지, 또 태몽 풀이는 어떻게 하는 건지…머릿속이 아주 물음표로 가~득합니다.
그래서 저희 레디베이비가 준비해봤어요! 태몽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줄, ‘흥미진진, 태몽 이야기!’ 자, 그럼 함께 보실까요~?

POINT 1. 태몽, 그것이 알고싶다~

POINT 1. 태몽, 그것이 알고싶다~

1-1. 태몽이란?

1-1. 태몽이란?

▪아이의 미래를 예지하는 꿈, ‘태몽’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태몽’을 앞으로 태어날 아이의 성별 · 성격 · 성향 · 재능 · 부 · 앞날 등을 미리 암시해 주는 예지몽이라 믿고 매우 중요하게 여겨왔는데요, 그렇다고 무턱대고 맹신했던 것은 아니라고 해요. 불길한 태몽을 꾸면 아이를 더욱 조심조심 정성스럽게 키우고, 길한 태몽을 꾸면 아이가 재능을 완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제대로 잘 키우고자 노력해왔죠. 따라서 오늘날 우리는 이러한 선조들의 지혜로운 모습을 통해, 태몽을 예비부모로서 아이를 잘 키울 준비가 되어 있는지 스스로 점검해보고, 아이 성향에 맞는 육아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태교’적인 요소로 받아들이면 좋을 것 같아요!

▪강렬하고 생생한 꿈, ‘태몽’
태몽은 평소에 꾸는 일반적인 꿈과는 조금 다른 양상을 띠기 때문에, 일단 태몽을 꾸게 되면 ‘아! 이건 태몽이다!!!!’ 하고 바로 알아차릴 수 있어요. 이렇게 일반적인 꿈과 구분 지을 수 있도록 하는 태몽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바로 꿈의 기억이 너무도 강렬하고 생생해서, 오랜 시간이 지나도 꿈의 느낌 · 내용 등을 술술 이야기할 수 있다는 점이죠.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자주 꾸는 태몽의 내용으로는 꿈속에서 무언가 혹은 누군가를 보거나, 자세히 관찰하거나, 만지거나, 가져오거나, 훔쳐 오거나, 받거나, 동물에게 물리거나, 동물이 품 안으로 뛰어들거나 등이 있답니다.

1-2. 태몽, 누가 언제 꿀까?

1-2. 태몽, 누가 언제 꿀까?

▪태몽, 누가 꿀까?
태몽, 꼭 임신한 예비 엄마만 꾸는 것은 아니에요!
사람에 따라 유독 꿈을 잘 꾸기도, 혹은 꿈을 거의 안 꾸기도 하기 때문에, 임신한 사람만이 태몽을 꾸는 것이 아니라, 예비아빠인 남편이나, 양가 부모님, 친척, 지인 등 태어날 아기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진 주변 사람들이 대신 태몽을 꾸기도 해요. 만약 태몽을 꾼 사람이 가족이 아닌 지인일 경우에는 어느 정도 사례를 하고 태몽을 사 오는 것이 일반적이랍니다.

▪태몽, 언제 꿀까?
태몽, 꾸는 시기가 딱 정해져 있지는 않아요!
사람마다 태몽을 꾸는 시기는 다 다를 수 있답니다. 임신 전에 미리 태몽을 꿀 수도 있고, 임신이 된 상태에서 임신 사실을 알기 전 꾸기도 하며, 임신 사실을 알고 나서 꾸기도 해요. 또 드물게는 출산이 임박해서 태몽을 꾸는 경우도 있답니다.

1-3. 어떤 꿈이 좋은 태몽일까?

1-3. 어떤 꿈이 좋은 태몽일까?

✅ 표상의 형체가 온전하고 또렷할수록 좋은 태몽

✅ 표상이 빛이 나고 예쁠수록 좋은 태몽

✅ 표상에 닿거나, 잡거나, 물리는 등 직접적 접촉이 있거나, 완전하게 소유할수록 좋은 태몽

✅ 표상을 받거나, 뺏거나, 훔치거나, 혹은 많은 것 중에 예쁜 것만 골라 갖는 꿈도 좋은 태몽

✅ 경이롭고 신비로우며 상서로운 기운이 넘칠수록 좋은 태몽

✅ 행복·만족·기쁨·통쾌 등 긍정적 감정을 느낄수록 좋은 태몽

1-4. 태몽으로 성별을 알 수 있을까?

1-4. 태몽으로 성별을 알 수 있을까?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은 출산 전후 꾸는 태몽을 통해 아이의 성별이나 장래를 풀이해왔어요. 일반적으로 큰 동·식물이나 남성적인 상징물은 아들, 작은 동·식물이나 여성스러운 상징물은 딸 태몽으로 여겼답니다. 또 혹자는 태몽에 나타난 표상의 개수를 통해서 성별을 구분 짓기도 했는데요, 등장하는 표상이 하나면 아들, 여러 개면 딸, 혹은 홀수일 경우 아들, 짝수일 경우 딸이라고 믿었다고 해요. 이렇듯 옛날에는 아들 꿈, 딸 꿈이 따로 있다고 믿어왔지만, 사실 태몽으로 아기 성별을 정확하게 알아낼 수는 없어요. 다만 태몽에 나타난 형상과 꿈 내용을 통해 아이의 성격이나 성향, 앞날 등을 짐작해 볼 수는 있답니다.

📢 태몽, 하나만 꾼 게 아니라면?!

사실 태몽은 한 사람이 한 번만 꾸기도 하지만, 여러 사람이 꾸기도 하고, 또 한 사람이 여러 번 꾸기도 해요! 이렇게 태몽이 여러 개일 때면 예비엄빠 입장에서는 대체 어떤 꿈이 진짜 우리 아기 태몽인 건가… 참 난감해지죠. 이에 대한 답을 알려드리자면, 모두 다 찐(眞)이다! 입니다. 임신 전후로 여러 사람이 여러 태몽을 꿨다거나, 한 사람이 수차례 태몽을 꾼 경우, 그 모든 꿈은 다 아기와 관련이 있는 태몽이에요! 이때 굳이 영향력의 정도를 따져보자면, 나중에 꾼 꿈일수록 더 영향력이 크다고 볼 수 있답니다.

POINT 2. 재미있는 태몽 풀이!

POINT 2. 재미있는 태몽 풀이!

직접 태몽을 꾸거나, 누가 태몽을 대신 꾸었다며 말해줄 때면?! 그야말로 기대심 & 궁금증 완전 大폭발!!! 도대체 어떤 꿈인 건지, 뭘 의미하는 건지 여기저기 알아보고 검색하고 찾아보게 되죠! 그런 예비엄빠분들, 자~ 여기를 주목해 주세요! 재미있는 태몽 풀이, 저희가 속 시원~하게 도와드릴게요!
바로 요 아래👇 태몽에 자주 등장하는 동물 · 자연 · 과일&채소 · 사물&사람 이 각각 암시하고 있는 의미들을 쭉 정리해두었으니, 꾸신 태몽의 내용과 분위기, 기분 등과 함께 잘~ 연관 지어, 우리 아기의 성격 · 성향 · 앞날을 미리 상상해 보세요😉

2-1. 동물

2-1. 동물

[ 12 간지 동물 ]

🐀 쥐 : 정이 많고 영특하며, 재물복을 타고나 부귀를 누릴 아이가 태어나는 꿈이래요, 다소 허약하거나 겁이 많고 소심할 수 있으니 잘 보살피며 키워 주세요. 작거나 여러 마리가 나왔을 경우에는 딸, 크고 한 마리일 경우에는 아들일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 소 : 조상님이 점지한, 집안에 경사를 가져다줄 귀한 아이를 낳을 꿈이에요. 착하고 효심이 깊을 뿐만 아니라, 성실하고 우직해 크게 자수성가할 가능성이 크답니다. 뿔이 달린 큰 황소 꿈은 아들, 뿔이 없는 작은 소는 딸일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 호랑이 : 용맹하고 리더십이 강해 우두머리 역할을 하며, 장차 큰 인물이 되어 권세를 누리고, 집안을 지키는 든든한 아이가 태어나는 것을 의미한대요. 일반적으로 아들일 가능성이 높지만, 딸일 경우 아들 못지않게 당차고 씩씩한 큰 인물이 태어난다고 하네요. 간혹 호랑이 두 마리가 등장하는 꿈을 꾸기도 하는데, 이때는 쌍둥이일 확률보다 연년생을 낳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 토끼 : 집안에 복을 가져다줄 귀엽고 예쁜 아이가 태어나는 꿈이에요. 아이가 태어나고 자라면서 집안의 근심 걱정이 사라지기도 하고, 병이 낫기도 하고, 재산이 불어나는 등 경사가 많이 생겨요. 성격이 온순하고 상냥하며 사려 깊어, 의사 · 간호사 · 약사 · 판사 · 변호사 등 사람을 구하는 직종에 종사하면 좋답니다.

🐉 용 : 온 세상에 이름을 떨치고, 집안을 일으키며, 나라를 구할 큰 인물의 탄생을 예지하는 꿈이에요. 활동적이고 진취적이며, 야망과 포부가 크고, 재물보다는 권력이나 명예를 추구하는 경우가 많아요. 보통 용꿈은 남자아이일 가능성이 높지만, 활동적이고 야심 차며 널리 이름을 알릴 여자아이가 태어남을 의미하기도 한답니다.

🐍 뱀 : 뱀이나 구렁이가 나오는 태몽은 용꿈과 더불어 태어날 아이가 장차 큰 인물이 될 것을 암시해요. 지혜롭고 욕심이 많아 금방 입신양명하고 부를 축적해 부귀영화를 누린다고 하며, 보통 큰 뱀이나 구렁이는 아들, 작거나 화려한 뱀은 딸일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 말 : 똑똑하고 활동적인 성향의 아이가 태어나는 꿈이에요. 인생이 거침없고 순탄하게 술술 잘 풀리며, 재물운도 좋은 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혹은 해외를 누비며 자신의 뜻을 널리 펼치고 높은 지위에 오르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 양 : 양 꿈은 여러모로 토끼 태몽과 비슷한 면이 참 많아요. 집안에 복덩이인 아기가 태어나 자라면서 골칫거리가 해결되거나 앓던 병이 낫기도 해요. 온순하고 상냥한 성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습니다.

🐒 원숭이 : 총명하고 재주가 많으며 끼가 넘치는 아이를 낳을 꿈이에요. 애교가 많은 재롱둥이라 가정이 더욱 화목하고 단란해지며,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타고난 지혜 · 재주 · 끼로 승승장구해 윤택한 삶을 산다고 해요.

🐓 닭 : 영특하고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깊으며, 높은 지위에 오를 부귀로운 아이가 태어날 꿈이에요. 투쟁심이 강하고 부정 · 불의를 참지 못하는 성향일 가능성이 크며, 예체능 쪽으로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해요.

🐕‍🦺 개 : 꿈에 나타난 개의 모습이나 행동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해 볼 수 있어요. 온순하고 사교성이 좋으며, 애교가 많아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이일 수도, 용감하고 강인하며 충직한 성품에, 의지가 되고 든든한 멋진 아이일 수도 있답니다.

🐖 돼지 : 집안에 재운을 트여주고 큰 행복을 가져다줄 복덩이를 낳을 길몽이에요. 씩씩하고 튼튼하며, 재물 복과 먹을 복을 타고난 데다가 다재다능하고 운수도 좋아 부귀영화를 누리며 평안한 삶을 산다고 해요.

[ 기타 동물 ]

태몽

🐈 고양이 : 집안에 복을 불러올 똑똑하고 재능 넘치는 아이가 태어날 꿈입니다. 출세 운이 좋아 장차 훌륭한 인물로 성장해 높은 지위에 오를 가능성이 크다고 하네요.

🦌 사슴 : 성품이 올곧으며, 온순하고 효심 깊은 아이가 태어나요. 빛이 나는 사슴의 경우 예술적 재능이 뛰어나 크게 명성을 떨칠 아이를 낳는다 하며, 뿔 사슴은 아들, 꽃사슴은 딸일 확률이 높아요.

🐘 코끼리 : 튼튼하고 건강하며 재물복과 인복을 타고난 아이가 태어날 꿈이에요. 천부적인 재능에 뛰어난 능력과 실력으로 장차 존경받는 인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 물고기 : 재능이 많고 예쁘게 생긴 팔방미인 아이를 낳을 꿈이에요. 잉어는 장차 큰 인물이 될 아이, 금붕어는 예술적 재능이 뛰어난 아이의 탄생을 암시한답니다.

🐢 거북이 : 리더십이 뛰어나 조직의 우두머리가 될 훌륭한 인물의 탄생을 예지하는 꿈이에요. 장수할 운명을 타고났으며, 끈기와 인내심이 강해 높은 자리에 올라 권세와 명예를 누린다고 해요.

🐳 고래 · 상어 : 영특한 아이가 태어나 높은 자리에 오를 것을 암시하는 태몽이에요. 튼튼한 몸과 강인한 정신력으로, 하고자 하는 일을 당차게 추진해 크게 성공을 거두고 출세할 확률이 높아요.

🦜 새 : 봉황은 총명하고 활동적이며 높은 지위에 올라 명성을 드높일 아이가, 학은 명석하고 청렴 강직해 학자나 성직자 등 명예직에 종사할 아이가 태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그리고 참새, 꾀꼬리, 제비 등은 재주가 많고 미모가 뛰어난 아이의 탄생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 나비 : 장차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세상에 이름을 떨치고, 명예와 권세를 누릴 예쁜 아이가 태어나는 꿈이에요. 외모가 출중해 연예인이 될 가능성이 높아요.

2-2. 자연

2-2. 자연

🏞 산 : 태어날 아이가 장차 어떤 기관이나 회사, 국가 등의 높은 지위에 올라 부귀영화와 권세를 누릴 좋은 태몽이에요. 산세가 울창하고 클수록 좋으며, 산에서 내려가는 꿈보다는 산을 올라가는 꿈이 더 좋다고 해요.
 
🌊 물 : 그 기세가 대단할수록 또는 맑을수록 좋은 태몽이라고 해요. 창의성이 뛰어나 문학이나 예술 등 창의력이 필요한 분야에서 성공할 운이 크며, 대체적으로 풍요롭고 여유로운 삶을 살아요. 보통 기세가 센 바다 · 폭포는 아들, 잔잔한 바다 · 강 · 호수는 딸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 꽃 : 예쁘고 똑똑하며 귀한 아이를 낳을 꿈으로, 살면서 큰 업적을 쌓고 자수성가해 영광과 명예, 기쁨과 행복을 모두 누릴 기운이 강하다고 해요.

🔥 불 : 열정이 넘치고 호탕한 성격을 가진 아이가 태어날 꿈이에요. 활활 선명하게 타오르는 불일 수록 더 좋은 태몽으로, 널리 사방팔방으로 자신의 영향력을 행사하고 존재감을 드러내는, 빛나는 인물이 될 가능성이 크답니다.

🌞 해 : 가문을 빛낼 훌륭한 아이를 낳을 아주 좋은 태몽이에요. 장차 국가적 · 사회적으로 큰 역할을 하는 인물로 성장해 권세와 명예를 누리거나, 눈부신 업적을 남기는 학자나 명인이 되거나, 사람들을 계몽시키고 감화시키는 지도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 달 : 다복하고 다재다능하며, 성품이 곱고 효심이 지극한 아이가 태어날 꿈이에요. 장차 높은 지위에 오르는 고귀한 인물이 될 가능성이 높답니다.

⭐ 별 : 예로부터 수많은 영웅들의 태몽이었던 별 꿈은, 크게 존경받는 위대한 인물이 되거나, 인기가 많아 어딜 가도 주목받고, 끊임없이 사랑을 받는 아이가 태어날 길몽이라고 해요.

2-3. 과일 & 채소

2-3. 과일 & 채소

🍑 복숭아 : 재물복이 좋아 부유한 삶을 살 아이가 태어나요. 독립심이 강하고 야무진 성격에 다재다능해, 출세해서 널리 이름을 알릴 가능성이 크다고 해요.

🍓 딸기 : 예쁘고 똑똑한 팔방미인을 낳을 꿈이에요. 어디서나 인기가 많아 연예인이나 예술가의 삶을 살게 될 가능성이 높답니다. 보통 딸 꿈이지만, 아들일 경우 꽃미남일 확률이 높답니다.

🍇 포도 : 똑똑하고 꼼꼼하며 빈틈없는 성격에, 리더십과 지도력이 좋아 우두머리나 선생님이 될 가능성이 커요. 재물운을 좋게 타고나 풍요롭고 넉넉한 삶을 살아갑니다.

🍎 사과 : 머리가 좋고 판단력이 뛰어나며, 인간관계가 좋아 행복한 삶을 살아요. 큰 사과나무이거나, 사과가 초록색이면 아들, 빨간색이거나 꼭지가 없는 사과라면 딸일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 배 : 대범하고 도량이 넓으며 시원시원한 성격의 아이가 태어나요. 명예 운과 성공 운이 좋으며, 보통 아들일 경우가 많지만, 딸이라면 쿨하고 담대한 아이가 태어날 가능성이 크다고 하네요.

🍉 수박 : 건강하고 똑똑하며 당차고 야무진 아이를 낳을 꿈이에요. 재물운과 횡재수가 좋아 행운이 가득한 삶을 살 가능성이 커요.

🌶 고추 : 마늘 파 고추 같은 향신채 종류의 태몽은 다방면으로 재능이 많은 아이가 태어날 꿈이에요. 보통 빨간 고추는 아들, 파란 고추는 딸 꿈일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 오이 : 길을 가다도 뒤돌아볼 만큼 출중하고 눈부신 외모를 가지고 태어나,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살아간답니다.

🍆 가지 : 재복과 식복을 타고났을 뿐만 아니라 재력까지 겸비해, 장차 크게 출세해 부귀영화를 누릴 아이를 낳을 꿈이에요.

🌽 옥수수 : 재물복이 뛰어나 풍요롭고 여유로운 삶을 누릴 아이가 태어나요. 머리가 똑똑하고 관찰력이 뛰어나며, 예술적 재능을 타고났어요.

▪참외 : 재복이 뛰어나 부유한 삶을 살며, 타고난 노력과 끈기로 큰 성공을 이룰 아이가 태어나요. 보통 건강한 아들을 낳는 태몽으로 알려져 있지만, 딸인 경우도 많답니다.

▪산삼 · 인삼 : 머리가 좋고 끈기가 있어 학문과 깊은 연관이 있을 아이를 낳을 꿈이에요. 굵은 삼은 아들, 작고 가녀린 삼은 딸일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고구마 : 재복과 인복을 타고난, 집안을 일으킬 든든한 자식을 낳을 꿈이에요. 인내심·끈기·노력으로 경제적 풍요를 이룩해 성공적 인생을 살아요.

▪감자 : 똑똑하고 유순하며 효심이 깊은 아이가 태어날 꿈이에요. 책임감과 의리가 넘치고,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며, 재물운이 좋아 풍족하게 살아요.

▪호박 : 재물운을 타고난, 외모가 예쁘고 건강한 아이의 탄생을 암시하는 꿈이랍니다. 귀한 대접을 받으며,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요.

2-4. 사물 & 사람

2-4. 사물 & 사람

▪ 금은보석 : 자신의 연구분야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두는 학자나, 고위 관직자, 또는 성공한 사업가가 되어 부와 명예 두 마리 토끼를 잡아요.

▪ 돌 · 바위 : 건강하고 강인하며, 인내심이 깊고 독립적 성향이 강한 아이가 태어나, 학문 연구직이나 공직에 종사할 가능성이 높아요.

▪ 신선 · 선녀 · 천사 : 비범한 재능을 가진 아이를 낳을 상서로운 꿈이에요. 성품이 곱고 훌륭한 일을 많이 하며, 만인에게 존경받는 위대한 인물이 될 확률이 커요.

▪ 조상님 : 가족에게 큰 경사를 가지고 올 아이가 태어날 꿈이에요. 조상님 은덕으로 큰 병치레 없이 튼튼하며, 인생이 술술 잘 풀려요.

▪ 위인 · 종교인 : 세속적인 것보다는 정신적 가치와 진리를 추구하며, 장차 크게 존경받는 인물로 성장해 이름을 널리 알릴 가능성이 높아요.

▪ 연예인 · 유명인 :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는, 가문을 빛낼 아이가 태어나는 태몽이에요. 횡재수가 좋아 순탄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게 될 확률이 높다고 해요.

태몽을 꾸셨다면 긍정적인 방향으로 태몽을 풀이해본 뒤, 예쁘고~ 똑똑하고~ 건강한~ 아이를 상상하며 기분 좋게 태교에 힘써보면 어떨까요?😍 이러한 태몽 태교는 예비엄마가 정신적·신체적으로 편안하고 행복한 상태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줌은 물론, 뱃속 아기에게도 엄마 아빠의 사랑과 소망을 잘 전달해 주어 똘똘하고 튼튼하게 무럭무럭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저희 레디베이비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아이를 기다리는 모든 예비 엄마들을 응원합니다! ❤


✨ NEW 새로 올라왔어요!


🔥 요즘 HOT 소식 🔥


👀 최근 댓글



💌 홈팁스 💌
뉴스레터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