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육아꿀템, 아기 비데!


출산 후 약해진 관절 탓에, 조금만 움직여도 욱신대는 손목, 허리, 목, 어깨… 아기 엄마는 정말 안 아픈 곳이 거의 없는데요. 특히 이 힘든 코로나 시국에, 산후조리원에서 충분히 몸조리를 하기도 힘든 요즘, 엄마들은 채 회복되지 않은 몸을 이끌고 바로 육아 전선에 뛰어들게 됩니다😭 엄마로서 해야 할 일들은 또 어찌나 많은지~ 하루 종일 아기를 안고, 어르고, 먹이고, 기저귀 갈고, 씻기고, 재우고 ··· 무한 반복하다 보면 정말 아이고… 곡소리가 절로 나지요😥
이럴 때 딱 생각나는 명언 한마디, ‘육아는 장비 빨!’ 저희 레디베이가 육아로 힘든 엄빠들에게 아~주 유용할 육아 아이템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바로~ 없으면 골병드는 육아 꿀템 ‘아기 비데’ 입니다!
‘아기 비데’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육아생활, 더 이상 전쟁 같은 엉덩이 씻기기는 없다! 엄빠도 아가도 모두 모두 편안한 육아의 신세계~ 함께 살짝 들여다봐볼까요?

Point 1. 궁금하다~ 아기비데!

Point 1. 궁금하다~아기 비데!

1-1. ‘아기비데’란?

1-1. ‘아기 비데’란?

본래 ‘비데’란 용변 후 위생을 위해 사용하는 장치로, 용기 중앙에서 물을 분수처럼 뿜어올려 생식기와 항문 등을 세정하는 위생기구를 뜻하는데요, ‘아기 비데’ 경우 수전에 설치하는 워터 탭처럼 물을 분수처럼 뿜어올려 주는 장치나, 아기 용변 후 엉덩이를 씻길 때 도움을 받는 도구들을 지칭한답니다.

1-2. 아기비데, 육아 필수템인 이유!

1-2. 아기 비데, 육아 필수템인 이유!

하루에도 수십 번 쉬야 응가 하는 우리 아기, 물티슈나 가제수건으로 닦아주는 것도 한두 번이지, 위생상·건강상 걱정도 되고 하니 기왕이면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겨주고 싶은 게 엄빠 마음이죠. 특히나 이미 염증·발진·습진이 생겨버린 아가는 더 섬세한 위생관리가 필요한 법! 엄마 아빠가 힘들다고 혹은 귀찮다고 매번 물티슈나 가제수건으로 쓱쓱 해주다가는, 소중한 우리 아가 상태는 더욱 악화되고 아프다고 매일매일 눈물바람일 거예요😭
위생상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가능한 자주 깨끗한 물로 시원~하게 씻어주자 해도, 뭐 신생아일 때는 가벼우니 어떻게든 들고 씻길 수 있다지만, 아이가 자라면서 점차 몸무게가 늘어나게 되면~? 아이쿠, 정말 생각보다 너무 무거워 감당하기가 힘들어집니다.
24시간 아기 아빠가 대기하다가 매번 대신 씻겨줄 수도 없는 노릇! 엄마 혼자 씻겨야 할 때면 불안과 걱정이 엄습해와요. 관절 통증도 무섭지만, 씻기다가 아기를 떨어뜨릴까 봐 더 무서워요!! 한 손으로 아기를 들고 다른 한 손으로 물을 끼얹으며 엉덩이를 씻기기란 정말 만만치 않거든요.😭
이런 아기 엄마에게 한줄기 빛과도 같은 육아꿀템 ‘아기 비데’ !! 과연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1-3. 아기비데, 사용 시 주의사항!

1-3. 아기 비데, 사용 시 주의사항!

세면대에 발을 올리고 씻거나, 세면대를 손으로 짚고 누르거나, 아이를 씻기다가 세면대가 파손되면서 크게 다친 분들 이야기, 주변에서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예요! 세면대가 위에서 아래로 누르는 수직하중을 과하게 받을 경우, 파손되면서 정말 큰 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있는 만큼, 아기 비데를 사용할 때는 안전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반드시 세면대 하부 받침이나 기둥, 지지대 등이 튼튼하게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세면대가 흔들리거나 기울어지지는 않는지, 실리콘 처리는 제대로 되어 있는지, 고정 장치에 문제는 없는지도 확실하게 살펴봐주세요. 이때 하자가 보인다면 꼼꼼한 보수작업 혹은 과감한 세면대 교체 설치로 안전에 만전을 기해주세요.

첫 번째, 아기 비데는 아기 몸에 직접 밀접하게 접촉해 사용하게 되는 만큼, 소재 안전성 체크는 필수입니다. KC 인증을 받은 유해 물질이 검출되지 않은 안전한 제품인지 꼭 확인 후 구매해 사용해 주세요! 
두 번째, 구매 후에는 마감 상태를 꼼꼼하게 살펴봐주세요! 혹시 날카롭거나 미끄러워 아기를 다치게 할 부분은 없는지 제대로 체크한 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습도가 높은 화장실은 세균과 곰팡이의 번식이 쉽기 때문에, 아기 비데 사용 시 더욱 각별히 위생에 신경 쓰고 관리해야만 해요!
첫 번째, 화장실은 위생적으로 사용하고 자주 청소해 주세요!
곰팡이나 세균이 기승을 부리지 않도록 화장실 구석구석 꼼꼼하게 친환경 세제로 청소해 주시고, 변기 사용 후에는 꼭 뚜껑을 닫고 물을 내릴 수 있도록 합니다. 변기 뚜껑을 열은 채로 물을 내리게 되면, 세균이 사방팔방 멀리멀리 흩뿌려지게 돼요! 그렇게 되면 화장실 내에 있는 아기 비데에도 세균이 자리 잡고 살게 될 수 있으니 꼭 조심해 주세요.
두 번째, 아기 비데는 자주 세척해 주고, 사용 후 잘 건조해 주세요!
아기 비데를 세척할 때는 세제 성분을 반드시 확인한 뒤, 아기에게 안전한 제품을 사용해 주세요! 사용 후에는 물기를 닦고 잘 건조해 주세요. 이렇게 잘 관리한다면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예방해 줄 수 있답니다.

Point 2. 어떤 타입을 사는게 좋을까?

Point 2. 어떤 타입을 사는게 좋을까?

아기 비데, 생각보다 종류가 다양해요~ 그중 저희 레디베이비가 소개해드리려는 타입은 엄빠들이 가장 많이 쓰는 스타일인 물을 뿜어 올려주는 수전 워터 탭 타입, 세면대에 거치해 쓰는 흡착판 타입, 그리고 다기능(세면대 지지봉 설치 타입 & 욕조 타입) 세 가지예요! 바로 아래👇 먼저 구매해서 사용해 보신 분들의 생생한 소감과 주의사항들을 쭈~욱 정리해 봤으니, 추후 아기 비데 구매 시 참고하시어요!!

 2-1. 수전 워터탭 타입 아기비데

 2-1. 수전 워터탭 타입 아기 비데

 2-2. 흡착판 타입 아기비데

 2-2. 흡착판 타입 아기 비데

2-3 포프베베 다기능 아기비데

아기의 위생 건강을 책임지는 든든한 엄마 아빠, 그런 엄마 아빠의 관절 건강은 ‘아기 비데’가 지켜드려요! 육아는 아이템 빨! 다음번에도 우리 엄빠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육아 꿀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저희 레디베이비는 육아전쟁 중인 모든 엄마 아빠들을 응원합니다❤


✨ NEW 새로 올라왔어요!


🔥 요즘 HOT 소식 🔥


👀 최근 댓글



💌 홈팁스 💌
뉴스레터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