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삭 사진 홈 셀프 촬영 도전!


만삭촬영

‘만삭 사진’ 홈 셀프 촬영 도전!


어느덧 얼마 남지 않은 출산 예정일🤰 어쩌면 다시는 없을지도 모르는 만삭 사진 촬영 기회 📸
그런데 요즘 같은 코로나 시기에 스튜디오 촬영을 하자니, 어째 살~짝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가뜩이나 돈 들어갈 곳 많은 예비 엄빠들 입장에서 촬영 비용이 좀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고요;; 병원이나 조리원 연계 무료 만삭 촬영에 혹해서, 문의해 보면 또 막상 촬영비만 공짜고, 사진 원본 파일 비용, 수정 작업 비용, 액자 및 앨범 비용 등 실제로 지불해야 하는 금액이 꽤 되는 경우도 허다하죠😅
그렇다고 해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배 볼~록한 만삭 모습을 남길 소중한 기회- 그냥 날려버리지는 마세요! ‘집에서 셀프로 만삭 사진 촬영하기!’에 도전한다면, 이런 안전 고민~ 비용 고민~ 싹 다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오늘 저희 레디 베이비가 만삭 사진 셀프 촬영에 필요한 준비물부터 유용한 소품들, 그리고 인생 샷 남길 수 있는 촬영 컨셉까지!! 모두 다~ 알려드릴 테니, 이대로 한번 따라 해 보세요! ‘만삭 사진, 집에서 셀프로 촬영하기’ 전~혀 어렵지 않답니다❤

Point 1. 만삭 촬영,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할까?

Point 1. 만삭 촬영,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할까?

1-1. 추천 촬영 시기 & 준비물

1-1. 추천 촬영 시기 & 준비물

▪만삭 사진 촬영 시기

만삭 사진 촬영의 골든 타임은 바로 임신 28~34주 사이랍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겠지만, 임신 25주 이전이라면 만삭 사진을 촬영하기에는 배가 살~짝 좀 덜 나온 상태일 가능성이 높아요.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늦게 찍는 것도 별로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임신 35주쯤에는 부종이 심해질 수 있어서 사진 속 자신의 모습이 마음에 안들 수도 있고, 37주 이후는 언제 아기가 나올지 몰라 조심스러울 시기거든요. 그러니 임신 28~34주 사이에 스스로 배가 어느 정도 나왔는지~ 컨디션은 어떤지~ 세심하게 살피며, 만삭 사진 촬영 날을 정해보도록 해요!

▪만삭 사진 촬영 준비물

필수 준비물 ➡ 카메라 · 삼각대
사진 촬영을 위해 반드시 준비해야 할 것 두 가지! 바로 카메라 그리고 삼각대입니다. 만약 좋은 카메라가 따로 없다면 그냥 가지고 있는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도 괜찮아요. 다만 사진 화질을 최대한 높게 설정한 뒤 찍을 수 있도록 해요!

추천 준비물 ➡ 블루투스 리모컨 · 촬영 의상 · 촬영 소품
조금 더 자연스럽고 순조로운 사진 촬영을 원한다면, 블루투스 리모컨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비키니나 드레스, 남편과 함께 입을 커플룩이나 파자마 등 조금은 특별한 촬영 의상을 준비해 주셔도 좋아요! 여기에 다양한 소품들까지 활용해 촬영한다면 만삭 사진 퀄리티는 더욱 UP! UP!! UP!!! 될 거예요😍

1-2. 촬영 소품 추천

1-2. 촬영 소품 추천

이런저런 다양한 소품들을 준비해 홈 셀프 만삭 사진을 촬영한다면, 좀 더 재미있고 다양한 장면들을 연출해 볼 수 있는데요~ 이때 아기와 관련된 물건들 위주로 소품을 준비해 주시면, 더욱 의미 있고 뜻깊은 사진을 남길 수 있을 거예요! 자, 그럼~ 만삭 사진 촬영에 강력 추천할 만한 소품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 초음파 사진 · 아기 용품

찐~한 두 줄이 뜬 임신 테스트기 · 소중한 우리 아기 초음파 사진 · 작고 앙증맞은아기 용품들을 촬영 소품으로 적극 활용해 보아요! 이때 사진 초점을 소품에 맞추고 인물은 약간 흐리게 처리해 주시면 느낌 충만한 감성샷을 건질 수 있답니다. 추가적으로 소품은 엑스트라고 엄마 아빠가 메인인 컨셉 사진 예쁘게 찍는 법 하나 알려 드리자면, 바로 웨딩 촬영날의 추억을 떠올리며 얼굴 전체 근육이 얼얼할 정도로 작은 미소 큰 미소를 무한 반복해 주는 겁니다!!! ‘우와~ 나 아빠 돼서 정말 좋~다!’ ‘이야~ 나 엄마 돼서 너무 행~복하다!!’하고, 사랑을 듬뿍 담은 눈빛으로 서로를 쳐다보면서 계~속 열심히 웃으세요!!! 그러면 정말 안 이쁘게 찍힐 수가 없답니다👍

✔ 피켓 · 보드

피켓이나 보드를 주문 제작해 주는 곳에서 구매하거나, 직접 만들어서 촬영 소품으로 활용해 보아요!

▪쉽고 간단하게 피켓 · 보드 만들어보기!
피켓 제작은 정말 너무 간단해서~ 주문 제작 상품을 구매하기보다는, A4 용지에 원하는 문구를 인쇄한 뒤, 용지 뒤를 튼튼한 하드보드지나 아크릴 판으로 덧대어 직접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해요!
그리고 미니 칠판에 분필 혹은 화이트보드에 마커만 있으면, 센스 넘치는 보드 제작도 손쉽게 뚝딱! 가능하답니다.

▪좀 더 특별한 걸 원한다면?? 투명 피켓 만들어보기!
아크릴 판을 구매 후, 원하는 문구를 인쇄한 A4 용지 위에 올려놓고~ 페인트 마커펜으로 따라 그려 완성해 보아요! OHP 필름을 구매해 컬러 프린터로 인쇄하는 방법도 추천해요~

▪좀 더 간단한 걸 원한다면?? 전광판 앱 활용해보기!
피켓이나 보드를 직접 만드는 게 조금 번거롭게 느껴지거나, 똥 손이라 예쁘게 만들 자신이 없다~ 그리고 이런데 돈 들이기도 내키지 않는다! 싶으시다면, 휴대폰이나 태블릿 PC에 전광판 앱을 다운로드해 맘에 드는 문구를 꾸며 넣어 촬영 소품으로 활용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 조명 · 촛불

조명이나 촛불을 활용해, 느낌 있고~ 분위기 있고~ 감성 충만한 사진 한번 찍어보는 건 어떨까요~ 꼬마전구나, 예쁜 전등, 연기나 화재 위험 걱정 없는 LED 촛불 같은 반짝반짝한 소품들이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해줄 거예요! 실제로 초에 불을 붙여 촬영할 때는 환기를 자주 시켜주고 불이 나지 않도록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 토퍼

만삭 사진

주문 제작 토퍼는 많은 예비엄빠들이 사진 촬영 소품으로 강력 추천하는 아이템 중 하나에요! 가격은 보통 천 원에서 만 원 정도로, 토퍼의 크기나 사용된 부자재에 따라 가격 차이가 좀 있답니다. 위에 있는 연출 컷처럼 손에 직접 쥐고 찍어도 좋고~ 케이크 위에 꽂아 축하 파티 느낌을 내며 촬영을 진행해보아도 좋아요🎂

✔ 디데이 달력

만삭 촬영

만삭 사진 촬영에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줄 ‘디데이 달력’은 한번 사두면, 임신·출산·육아 기간 내내 두고두고~ 여기저기~ 두루두루~ 활용 가능한 찐 사골템이에요! 천 원대부터 3~4만 원대까지 가격대가 다양한 편인데, 너무 싼 제품을 사면 몇 번 못 쓰고 버려야 할 수도 있으니, 상품평을 참고해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구매하시는 게 좋겠죠~!

✔ 다양한 풍선들

만삭 사진 촬영

다양한 모양의 풍선들을 활용해 만삭 사진에 생기를 불어 넣어요! 알록달록 헬륨 풍선 · 원하는 문구로 주문 제작이 가능한 레터링 풍선 · 베이비 샤워 촬영 소품용 아기 모양 풍선 · 이벤트용 알파벳 풍선 모두 예비 엄빠들에게 인기 폭발인 촬영 아이템들이에요! 마음에 드는 풍선을 촬영 소품으로 구매해, 남편과 함께 파티하는 느낌으로 만삭 촬영을 즐겨 보세요!

만삭 사진

📸 이 밖에, 알파벳 블럭 · 임산부용 화장품 · 포스트잇 같은 소품들을 활용해 재미있고 특별한 장면들을 연출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물론 저희가 소개해드린 소품 외에, 남편과 함께 아이디어를 발휘해 부부만의 사랑 이야기나, 아기 태몽 · 띠 · 성별 등에 관련된 소품들을 준비해 본다면 더욱 좋겠죠😉

Point 2. 만삭 사진, 촬영 컨셉 제안

Point 2. 만삭 사진, 촬영 컨셉 제안

2-1. 자기애 뿜뿜, 독사진

2-1. 자기애 뿜뿜, 독사진

집에서 직접 찍는 만삭 사진의 장점?! 바로~자연스러움과감함인데요! 지켜보는 사람이라고는 남편밖에 없는 셀프 만삭 사진 촬영 중에, 민망함?? 에헤이~ 그런 거 없죠~!!
촬영장 스태프들 앞이었다면 부끄부끄 해서 시도하지 못했을 치명적 포즈· 파격적인 의상😆 셀프 촬영 하는 김에 어디 한번 모조리 다~, 원 없이 다~~, 아주 그냥 싹 다~~ 시도해 봅시다!

만삭 사진 촬영

✔ 레베의 포즈 제안

창가 · 벽 · 기둥 같은 곳에 기대서서, 아름다운 D라인을 뽐내보세요! 한쪽 다리는 살짝 구부리고 사진에서 바로 보이는 쪽 다리는 쭉 펴준 뒤, 사진을 아래에서 위쪽으로 올려 찍으면 길쭉 길쭉 늘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햇볕이 좋은 날, 창가에 단색의 시폰이나 레이스 같은 가벼운 재질의 커튼을 촤~악 치고, 그 앞에 측면으로 서서 사진을 찍어보세요! 커튼이 만들어낸 깔끔한 배경과 그 사이로 들어오는 빛 덕분에, 흡사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듯한 느낌을 노려 볼 수 있어요!

소파나 침대에 누운 포즈에 도전해, 글래머러스한 모습을 담아 봐요~ 이때 볼록한 배 위에 아기와 관련된 소품들을 올려놓고 촬영한다면 귀여운 느낌도 함께 담아낼 수 있어요.

2-2. 사랑하는 남편과 함께

2-2. 사랑하는 남편과 함께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만삭 사진 촬영이었다면, 주저했을지도 모를 찐~한 애정 표현과감한 포즈, 그리고 사랑이 넘치는 모습들을 사진 속에 담아보세요❤ 부부 사이가 더 끈끈해지고~ 사랑이 깊어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만삭 사진을 찍기 위해 이것저것 함께 준비하고, 웃고 떠들며 촬영한 즐거운 기억은, 두고두고 곱씹을 수 있는 좋은 추억거리가 되어줄 겁니다!

만삭

✔ 포즈 제안

▪남편은 소파에 앉아 아내를 감싸 안고, 아내는 남편에게 등을 기대 주세요~ 예비엄마의 볼록한 배 위에 아기 용품을 올려 둔 뒤, 세상을 다 가진듯한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바라봐 주시는 게 포인트입니다!

▪남편이 아내 뒤에 서서 양손을 하트 모양처럼 보이도록 만들어 아내의 볼록한 배 위에 살포시 올려준 다음, 그 위로 아내의 손도 얹어주세요! 이때 예비엄마의 D라인을 좀 더 돋보이게 하고 싶다면 살짝 측면으로 서서 촬영하면 된답니다~

▪부인의 볼록한 배에 남편이 뽀뽀를 하는 모습이나, 귀를 가져다 대고 아기의 태동을 듣는 듯한 모습은, 만삭 사진 촬영의 단골 포즈죠!! 이때 남편이 살짝 과장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귀여운 느낌을 연출해 주셔도 좋고, 웃음기 쫙 빼고 진지한 컨셉으로 촬영해 주셔도 좋아요!

2-3. 다둥맘이라면, 아이와 함께

2-3. 다둥맘이라면, 아이와 함께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 놀이를 하듯 만삭 사진 촬영을 진행하며, 많은 대화를 나누어 보세요😍 동생에게 사랑을 뺏길까 봐 무섭고 혼란스러울 아이가,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신나는 만삭 사진 촬영을 통해, 동생의 존재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엄마 아빠의 사랑을 동생과 함께 나눌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게 돼요!

홈 셀프 촬영

✔ 포즈 제안

▪사진처럼 아이와 함께 의자소파에 앉아 티를 살짝 올려 배를 드러낸 뒤, 활짝 웃으며 쳐다보는 포즈를 취해 보세요! 아이의 귀여운 올챙이배도~ 엄마의 아름다운 D라인도~ 어찌 보면 다 한때인데, 꼭 이 기회를 통해 사진으로 남겨 둘 수 있도록 해요!

아이와 엄마는 마주 안은 채 서로를 웃음 지으며 쳐다보고, 아빠는 엄마 뒤에 서서 볼록한 엄마의 배를 쓰담쓰담 하는 포즈를 취해 보아요~ 여기에 행복한 웃음까지 더해줘야 사진이 완성된다는 사실 꼭 잊지 마세요!

▪엄마는 똑바로 눕고 아빠는 비스듬하게 누운 다음 그 사이에 아이를 앉혀줍니다. 아이의 손을 잡아 엄마 배 위에 올려 둔 뒤,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거나 노래를 부르며 즐겁게 촬영을 진행합니다.

2-4. 소중한 반려동물과 함께

2-4. 소중한 반려동물과 함께

혹시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계시다면, 스튜디오 만삭 촬영보다는 집에서 직접 만삭 사진을 찍어 보는 것을 강력 추천드려요!!! 홈 셀프 만삭 사진 촬영은 반려동물들이 익숙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행여나 스트레스 받아 어디 아프거나 하진 않을까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죠!! 또한 평소에 내가 보던 그 모습 그대로를 사진에 담아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랍니다~ 

홈 셀프 촬영

✔ 포즈 제안

▪고양이와 함께 찍는 만삭 사진, 많은 집사님들의 로망이죠~ 이때, 고양이 최애 간식만 있다면~ 인생샷 건지기, 크게 어렵지 않아요! 또한 고양이 장난감이나 아기 용품을 손에 쥐고 살랑살랑 흔들며 고양이의 관심을 끌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D라인이 잘 보이도록 측면으로 선 자세에서, 손에 강아지가 좋아하는 간식을 쥔 채로 ‘앉아’, ‘기다려’를 시켜 주세요~ 이렇게 하면 마치 강아지가 임신한 배를 사랑스럽게 올려다보는 듯한 장면을 연출해 볼 수 있답니다.

침대에 앉거나 누워서 남편이 아내를 뒤에서 감싸 안은 포즈를 취해주세요~ 그다음 강아지를 옆에 엎드리거나 눕게 한 뒤 간식도 주고 폭풍 쓰담쓰담도 해주며, 단란하고 행복한 가족의 모습을 사진 속에 담아 보도록 해요!


✨ NEW 새로 올라왔어요!


🔥 요즘 HOT 소식 🔥


👀 최근 댓글



💌 홈팁스 💌
뉴스레터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