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별 기내 반입 유모차 완벽정리!


여행갈 때, 챙겨야 할 짐은 많고, 들 수 있는 손은 적고! 거기다 유모차까지 챙기면?! 우리 아기와 함께 하는 즐거운 여행길,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많아요. 특히 비행기를 타고 가는 여행이라면 유모차는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이 많으시죠? 그 고민! 레베에서 속 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공항 이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들도 덤으로 알아가세요!

point 1. 항공사별 유아 수하물 조건

point 1. 항공사별 유아 수하물 조건

공항에 도착하면, 입출국 심사에서부터 수하물 검사, 탑승 수속까지 몇 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비행기에 오를 수 있어요. 어른 혼자도 버티기 힘든 이런 긴 대기 시간을 아이와 함께 버티려면 더욱더 유모차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죠.😂그래서 많은 부모님들이 비행기를 이용한 여행을 계획할 때는 기내 반입이 가능한 휴대용 유모차를 찾고 있어요.
보통 기내 반입 가능한 유모차는 (접었을 때) 가로+세로+높이=115cm 이하, 휴대용 유모차로 규정되어 있어요.
더 세부적인 사항은 항공사별로 조금씩 달라서 유모차를 기내에 들고 들어갈 예정이시라면, 탑승하게 될 항공사의 유모차 기내 반입 조건을 꼼꼼하게 살펴 봐야해요.👀

만약 유모차를 접었을 때 세 변의 합이 115cm를 초과하는 유모차는 탑승 수속시 또는 탑승구까지 사용한 후 위탁수하물로 처리해야요😥 이때 국제선의 경우 도착지 탑승구 앞에서, 국내선은 도착지 수하물 찾는 곳에서 수취 가능해요. 단, 도착 공항 사정에 따라 탑승구 앞 유모차 수취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주세요.

기내 반입 사이즈를 초과하는 유모차는 위탁 수하물로 처리해요. 아시아나 항공의 위탁 서비스 절차는 전 국제선 가능하며( 해외공항 사정에 따라 탑승구 앞에서 유모차 수취가 불가능할 수 있음)탑승 수속 후 카운터에서 신청하면👌!

티웨이 항공 규정상, 기내반입은 1자형 접이식 소형 유모차만 가능하지만 당일 승무원의 육안으로 판단 후 기내 반입여부를 판단한다고 해요.

혹시 커뮤니티에서 같은 모델인데 어떤 사람은 기내반입이 가능했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기내 반입이 안됐다고 하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위의 기내반입 조건들은 각 항공사의 기내반입 수하물의 통상적인 규정을 따른 것인데요. 그래서 당일 이용하는 항공기의 크기나 항공사의 사정에 따라 규정된 크기가 조금 벗어나도 기내 반입이 가능한 경우가 있고, 해당 조건이 맞아도 기내 반입이 거절되는 경우가 있어요. 😥 만약 기내 반입을 꼭 해야한다면, 이용하려는 항공사에 직접 연락해 정확한 반입 기준을 문의해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Point 2. 기내반입 가능한 유모차

Point 2. 기내반입 가능한 유모차

그럼, 기내 반입이 가능한 유모차 어떤걸 선택해야 할까요?기내 반입 조건에 맞기만 한다고 다 되는게 아니잖아요?! 비행기에 내려서 여행하는 동안 계속 사용하게 될 유모차인데! 신중하게 선택해야해요. 자칫 잘못하면 힘들게 들고 왔는데, 아이는 잘 안쓰고 짐만 되어여행 내내 애물단지가 되어버릴 수 있어요. 그래서 그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레베가 안전하고, 가볍고, 핸들링 좋고 한번에 편하게 접고 펴고!! 그런 유모차들 중에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들을 엄선해서 가져왔어요!

point 3. 공항 이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서비스

point 3. 공항 이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서비스

3-1. 유모차 위탁 수하물

3-1. 유모차 위탁 수하물

세 변의 합이 115cm, 10kg 이하의 조건에 딱 들어맞는 유모차를 찾기도 힘들고ㅜㅜ, 열심히 찾고 찾아서 기내 반입 가능 유모차라고 구매해서 끌고 왔는데!! 기내 반입 불가?!! 조건이 맞아도 당일 항공사 또는 항공기 사정에 따라 유모차 반입이 안되는 경우도 있어요.ㅜㅜ그렇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요즘은 항공사의 유모차 위탁 수하물 서비스(도어투도어 서비스)가 잘 되어 있어요! 레베가 유모차 위탁 수하물 꿀팁들도 알려드릴게요.😎

도어투도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유모차! 탑승구까지 이용하고 내릴때 탑승구에서 받을 수 있어요! 도어투 도어 서비스로 유모차를 비행기 탑승 게이트 까지 사용 후 게이트 입구에서 맡기고 도착 후 게이트에서 유모차를 전달 받는 방법이에요-!( 당일 해당 항공사의 사정에 따라 수취 가능 장소 등 요건이 바뀔 수 있으니 탑승 수속 전에 문의해주세요.)

tip 1 유모차를 씌울 비닐 커버를 준비해 주세요.
유모차를 위탁 수하물로 맡길 때는 유모차를 비닐로 씌워야 하는데요, 비닐 커버를 무료로 제공해 주는 항공사도 있지만, 별도로 판매하거나 고객이 따로 준비해 가야 하는 경우도 있어요.

tip 2 유모차  비닐 커버 씌울 때 바퀴쪽 부터 넣어주세요.
위탁 수하물 태그는 반드시 커버 밖으로 나와야 해요. 그래서 유모차를 비닐 커버로 씌울 때는 유모차의 바퀴부터 안으로 넣어서 수하물 태그가 붙은 손잡이 부분이 커버 밖으로 나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유모차 비닐 커버 씌우기

3-2. 교통약자(임산부, 영유아동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3-2. 교통약자(임산부, 영유아동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우리 아기 여행길 컨디션 챙기고, 짐도 챙기고, 시간도 확인하고 공항에서 챙겨야 것들이 너무 많으시죠? 그래서 여러 공항에서는 조금이나마 임산부와 영유아를 동반한 승객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전동 카트 서비스에서부터 우선 검색대까지 ~ 레베에서! 모르면 두고두고 아쉬울 꿀 정보들만 모아봤어요. 체크해 두었다가 꼭 이용해 보세요! 

김포공항

제공 서비스 : 

1️⃣전동카트 서비스 – 공항지하철역부터 체크인 카운터까지 전동 카트 서비스 제공.

신청 방법: 사전신청 필요. (교통약자 이동서비스 직통 – 02 2660 2478)

2️⃣우선 검색대 – 임산부 고객 및 영유아 동반 고객을 위한 우선 검색대 이용가능. 

(탑승 게이트 앞에서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 우선 탑승이 가능)

3️⃣ 유모차 대여 – 안내데스크에 신분증을 맡기고 대여 가능

위치 – 국내선 1층 일반대합실 중앙/ 국내선 2층 일반대합실 중앙

인천공항

제공서비스 : 

1️⃣출국 우대 서비스-만 7세 미만 영유아 동반 혹은 임신중인 산모(동반여객 3인포함) 대상으로 출입국 우대카드를 제공하여 보안 검색 및 출국심사 등을 좀 더 빠르게 이용가능하도록 서비스 제공.

이용방법 :

제1여객터미널(1,6번 전용출국장, 2~5번 일반출국장 측문) 또는 제2 여객터미널(1번출국장, 2번 출국장)에서 교통약자 본인이 이용하는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에 ‘교통약자우대카드’를 받아 전용출국장 입구에서 여권과 함께 제시.

출처: 인천국제공항 공식 홈페이지

2️⃣유모차 대여 서비스 

공항 내 모든 안내데스크에서 유모차를 필요로 하는 분께 무료로 대여가능.

3️⃣임산부, 어린이 동반 여성 지원 서비스

아시아나 항공 : 프리맘(임산부), 해피맘(3세미만 어린이동반) 서비스 제공(아시아나 항공 프리맘/해피맘 전용카운터 B32)

프리맘 – 국제선을 혼자 여행하는 임산부 대상/ 항공기 우선 탑승, 도착지 위탁수하물 우선 수취/ 미주,유럽노선 수면양말 제공. (전용 카운터에서 산모수첩을 보여주면 이용 가능해요.)

해피맘-만3세 미만 유아 고객을 동반한 한분의 여성 고객 대상/ 항공기 우선 탑승/ 도착지 위탁 수하물 우선 수취/ 전 국제선 적용./ 미주 이외의 노선- 무료수하물 10kg+유모차, 유아용 요람, 유아용 카시트중 1개 추가

대한항공 : 7세미만 어린이 2명 이상을 동반한 여성에게 한가족 서비스 제공(대한항공 서비스 센터, 발권지점, 여행사에서 신청가능해요. 신청 완료 후 ‘도움이 필요한 승객’ 전용 카운터를 이용해주세요.)

한가족 서비스 – 미주(괌 제외), 유럽(런던, 파리, 프랑크 푸르트), 대양주(시드니, 오클랜드, 브리즈번) 공항에서 서비스 이용가능/ 출국장과 도착장에서 담당직원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어요.

4️⃣ 유아 휴게실 
수유실, 기저귀 갈이대, 세면대, 젖병소독기 등 영유아 보육활동을 위한 공간 제공

5️⃣ 어린이 놀이 시설
8세 미만의 어린이 여객을 위해 놀이시설 운영.

아이를 동반하거나 임산부들을 위한 서비스들은 공항에서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항공사마다 별도로 제공하는 서비스들도 많아요! 유아용 기내식에서부터 유아용 요람(베시넷), 안전 의자까지 아이와 동반한 가족이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많은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니 알아두었다가 이용해 보세요.😘 하지만 이 서비스들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니 여행 출발 전에 신청해주세요.

참조내용 🙂

대한항공
https://www.koreanair.com/content/koreanair/korea/ko/traveling/services.html#infants
아시아나
https://flyasiana.com/C/KR/KO/contents/traveling-with-minors?menuId=CM202006300001224367
진에어
https://www.jinair.com/ready/baggage
제주항공
http://www.jejuair.net/jejuair/kr/serviceinfo/airport/baggage_service.do
티웨이
https://www.twayair.com/app/serviceInfo/contents/1148?regionCode=KR&langCode=ko-KR
이스타항공
https://www.eastarjet.com/newstar/PGWIK00002
에어부산
https://www.airbusan.com/content/common/service/baggage/
인천국제공항
https://www.airport.kr/ap_lp/ko/dep/process/prioritylane/prioritylane.do
https://www.airport.kr/ap_lp/ko/svc/cusserv/servacc/servacc.do
김포공항
https://www.airport.co.kr/gimpo/cms/frCon/index.do?MENU_ID=1480


✨ NEW 새로 올라왔어요!


🔥 요즘 HOT 소식 🔥


👀 최근 댓글



💌 홈팁스 💌
뉴스레터신청하기